#1 미안하다는 말조차 미안할 때

Maf 1088
http://onemaf.com/220988646084

살다보면
고마운일이 많다.
하지만 그것은 동시에 빚이 된다.

고마운일에 대해 보은해야 하는데
은혜를 갚지못하니 정말 미안하고 죄송하다.

나는 괴롭다.
남의 도움을 받지못해 괴로운 것이 아니라
남에게 도움을 주는 능력이 없어서 괴롭다.

나는 유능한 사람이 되고싶다.
남에게 도움을 주는 능력을 소유하고 싶다.

하루빨리 무소유의 삶에서 해탈하여야한다.
남에게 은혜갚을 능력이 없는
무소유의 삶에서 벗어나야 한다.

미안하다는 말조차 미안하다.
무소유에서 벗어나 유소유의 인생이 되어야 한다.

_* 그대를 꿈꾸며 When I dream ( Carol Kidd )
꿈속에서 나는 웅장한 집을 그리네
자잘한 일에 얽매이지 않고 큰꿈을 바라보리라
나는 매일 그대를 꿈꾸며 그 꿈은 현실이 되리라.
I could build the mansion that is higher than the trees.
Why do I live my life alone with nothing at all.
When I dream of you, maybe someday you will come true.

Youmaf.com 문후오단 17.0421

https://youmaf.wordpress.com/2016/07/19/31a
Maf 1088 미안하다는 말조차 미안할 때

In

Youmaf

